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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 맥퀸 리뷰 - 점령된 도시,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나치 시대의 다큐멘터리

1222 2024. 1. 13. 13:46

영국 영화 제작자 스티브 맥퀸의 맘모트 다큐멘터리 영화 "크리스마스 데이"에서 온 미국 시네마스에 있는 22개의 시네마스와 브리티시 영화 제작자, 암스테르담에서 온 유대인 대중을 제거하기 위한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된 연대기 2014년 베스트 픽처 위너 12년 동안 슬레이브, 왜 그녀가 프로바블리 베스트 픽처인지.

개인 서클에서 온 혜성; 더치 와이프는 BBC의 그의 관심사에 관심이 있다. 역사학자이자 영화 제작자인 비앙카 스티거와 25년 동안 암스테르담에 살았을 때, 역사가 도움이 될 수 있는 곳. 1940년 5월, "The Nazis invaded Amsterdam"은 8만 명이 넘는 유대인들의 인기를 얻었을 때였다. 전쟁이 끝난 후, 암스테르담의 80%가 강제수용소에 수용되고 잠든 채 방치된 것이다.

맥퀸은 항상 자신이 공개하고 싶은 것이 도시의 그늘에 숨어 있다고 느꼈고, 그것은 점령된 도시가 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때때로 당신이 코 바로 밑에서 찾는 물건들이 있는 것 같아요."라고 그는 BBC에 말했다. "제가 암스테르담에 처음 살기 시작했을 때, 저는 유령과 함께 살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이야기가 아닌 다른 이야기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는 증거였다.

스티그터는 2019년 10월에 출판된 점령도시 아틀라스: 암스테르담 1940-1945의 방대한 책에서 이 영화의 기초를 마련함으로써 증거를 제공했다. "이 책은 거리, 집, 그리고 때로는 2차 대전 동안 일어난 일의 극단의 반쪽을 기록하는데, 그것은 암스테르담의 과거에 대한 일종의 안내서로 쓰여졌습니다,"라고 그녀는 BBC에 말했다.

다큐멘터리에서 맥퀸은 이 책의 연구를 사용하고 한때 유대인이 거주했던 암스테르담의 130개 주소를 방문한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일종의 고고학적 발굴입니다. 우리는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음식이 어디에 있는지, 사람들이 숨어 있는지 살펴봅니다,"라고 그는 말한다.

스티브 맥퀸 감독

이 비극적인 투어를 하는 관객들은 여배우 멜라니 하얌스가 쓴 단편 소설에서 유대인 거주자들의 이름을 듣고 나서 그들의 운명에 대해 알게 된다. 그들의 목적지는 종종 강제수용소인데, 하얌스는 이 수용소를 충격적인 결말을 가진 아우슈비츠라고 불렀다. 파괴된 유대인들의 삶에 대한 이러한 영구적인 카탈로그화의 누적 효과는 감정적으로 강력하다.

다큐멘터리를 보는 것은 마치 나치 위협이 도시의 거리를 헤매던 1940년대 암스테르담에 갇힌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몰입감 있는 경험으로 묘사됐다. 하이암스의 이야기는 유대인에 대한 규제가 공원, 수영장, 가게, 카페, 그리고 사회 생활에서 점점 더 많이 금지되고 있기 때문에 다가오는 죽음에 더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유대인의 삶의 소멸은 피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피할 수 없는 것이라는 두려움이 커지고 있다.

과감한 조치에서 맥퀸은 COVID-19 시대에 만들어진 현대 도시 생활 장면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보여준다. 우리는 1940년대의 기록 보관소를 볼 수 없다. 우리는 생존자들로부터 듣지 못한다. 맥퀸은 오늘날 네덜란드 도시의 이미지를 볼 때, 나치 시대의 암스테르담의 과거 참상을 상세히 묘사한 논평의 본문을 듣는 청중들의 불협화음을 끌어낸다. 스티거가 설명했듯이, "당신은 이중 초상화를 가지고 있고, 시청자들은 그들 사이의 관계를 보거나 보지 말아야 합니다."